본문 바로가기
일상잡설

운동 초보 헬린이 f45 프사오 무료체험 솔직 후기

by 서르지 2022. 8. 21.
반응형

요즘 아주 핫한 인싸운동이 있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운동은 숨이 턱끝까지 차고, 땀을 한 바가지 흘려야 운동했다고 느끼는 사랍입니다. 그래서 정적인 운동 예를 들면, 요가나 필라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 중에 한 명입니다. ( 현재는 필라테스 하고 있음 주의) 최근에 살도 많이 찌고 체력도 많이 떨어진 느낌이라 퇴근 후 운동을 하나 하고 싶었는데,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브이로그에 f45가 많이 나와서 검색해본 결과! 엄청 핫한 인싸 운동이 요즘 뜨고 있더라고요. 한 달 정도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일주일 무료 체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f45 로고

 

f45 란?
Functional 45의 줄임말로 45분 간의 기능성 트레이닝을 의미합니다. 

걷기, 뛰기, 계단 오르내리기, 짐 들기 등 일상생활에 가장 가까운 움직임을 훈련하여 Gym 밖에서의 라이프를 향상 시키는 운동으로 짧은 시간 안에 최대 750 kcal까지 소모할 수 있는 고효율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f45 서울 지점 분포도

 

f45는 아무래도 직장인에게 최적화되어있어 그런지 서울 기준 중심부에 많이 있습니다. f45 역삼, f45 광화문, f45 공덕, f45 상암, f45 여의도, f45 잠실, f45 강남, f45 신논현, f45 교대, f45 방배, f45 신사, f45 마곡 서울 기준 현재는 이렇게 있습니다. 딱 봐도 직장인이 많고 핫한 곳에 있죠? 점점 더 많이 생기는 것 같긴 합니다. 

반응형

 

엡스토어에서 f45 training glofox 다운받기

저는 최근 오픈한 성수점 무료체험을 신청했고,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엡스토어에 F45 training Glofox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f45 어플에서 지점 선택하기

어플 실행 후 영문으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 그 후 일주일 무료 체험을 신청하는 분들은 e-mail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완료!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f45 무료체험 예약완료f45 1주 체험권

 

이렇게 예약이 완료되었고, 저는 일주일 전에 예약했어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예약이 어렵지 않았지만 대기까지 걸어 놓고도 못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f45 프로그램 안내

 

f45의 프로그램입니다. 요일 마다 프로그램이 달라요! workout program 은 한 달마다 나오는 것 같고 각 매장 인스타그램 가시면 더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저는 f45의 대표 운동으로 Athletica로 예약하였고 유산소 운동이에요!

 

우선 저의 운동 수준(?)은요...

-결혼식 전 헬스 1:1 PT 7개월 정도 함
- 그 후 거의 2년 동안 홈트로만 운동
-MBTI: ESFJ (E를 위한 운동이라기에..) 

= 아주 헬린이 수준

 

f45 성수 외부 모습

 

f45 성수점은 성수역 지하철 4번 출구에서 굉장히 가까웠고, 깨끗한 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f45 성수점 안내

 

아무래도 인싸 운동이라고 소문이 나서 제가 어지간하면 혼자 가는데 결국 친구 한 명을 끌고 왔습니다. 가기 전부터 진짜 너무 신났어요! 무료체험 2-3일 전에 전화로 어디 불편한 곳 있는지 세심하게 체크해주셨습니다. 

 

f45 성수 박스 모습
이 곳이 말로만 듣던 프사오..★

 

들어가자마자 우렁찬 인사와 함께 이름을 확인하고 탈의실로 갑니다. 탈의실은 아주 깨끗했고, 샤워실도 개별 칸으로 나뉘어있고 심지어 커튼까지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센스 있는 머리끈과 면봉도 있었고 드라이어와 수건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f45 성수 내부 모습

 

아무래도 처음 가서 쭈뼛쭈뼛 어색했지만 코치님께서 오셔서 간단하게 오리엔테이션도 해주셨습니다. 1. 무리하게 다 안 해도 되니 본인 페이스 조절 잘하기 2. 모르는 자세 있으면 바로 손들기! 

 

f45 화면보면서 운동하기

 

운동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 다운 시간이 화면에 나타나는 게 되게 긴장되더라고요! 몇 분 뒤에 나는 조져있겠구나.... 그렇게 저녁 6시 30분 수업이 시작되었고, 오늘 하는 운동 동작을 하나씩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시작!!! 

 

f45 내부 운동하는 곳 모습

 

웜업부터 시작하는데, 이게 대체 웜업이면 진짜 운동은 뭐지? 하면서 준비 운동을 하던 찰나에 코치님들께서 끝나고 3번을 고 가세요! 2번으로 가세요! 하면서 말씀해주십니다. 바닥에 숫자가 붙어있어 그 번호를 가면 됩니다. ( 문제는 내가 엄청 헤맸음... 어리둥절 이상한 곳에 서 있었는데 다른 분이 본인도 처음에 그랬다면서 챙겨주셨어요..ㅠㅠ) 

 

 

f45 프사오 리얼 운동 후기

45분 동안 정수리부터 발끝까지 안 젖은 곳이 없을 정도로 아주 조짐을 당했습니다. 칼로리 계산은 안 해봤지만 너무 힘들어서 동작을 다 못하는데도 보통 300~400kcal 정도 소모되는 것 같습니다. 진짜 진짜 너무 힘들어요. 중간에 거짓말 안 하고 토할 뻔함... 

 

f45 장점과 단점

장점

1. 코치님들이 잘 챙겨주심

2. 45분 만에 최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음

3.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 

4. 혼자 하라면 절대 못함. 만약에 적응해서 친구까지 만들면 정말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음.

5. 탈의실 물품이 구비가 잘되어있음 

6. 별다른 호객행위(?)가 없었음! 굉장히 편함

 

-> 솔직히 운동할 때 수건 한 장 챙기는 게 일인데 아주 넉넉하게 구비가 되어있다는 점과 매장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시설이 너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진짜 혼자 하면 절대로 못했을 운동인에 옆 사람이 하니까 포기가 안돼서 좋았어요. 혼자와도 처음에만 용기 내면 금방 친해질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단점

1. 사람 수에 비해 탈의실 사물함, 샤워실이 적은 편

( 이건 어느 지점이든 똑같이 나오는 말) 

2. (나에게) 집에서 가까운 편이 아니고 퇴근시간과 수업시간이 2시간 정도 붕뜸.. 

3. 자세를 정확하게 잡기가 힘들다. 

4. 거울이 없어서 내가 무슨 자세로 운동하는지 모름

5. 페이스 조절이 생각보다 힘들었다. 

6. 가격이 비싸다 

 

-> 제가 가장 큰 단점으로 뽑은 건 페이스 조절! 물론 내 페이스대로 하면 되는데 저는 운동 초보라 그런지 제일 힘들었어요. 심지어 저녁을 칼로리바, 단백질 쉐이크를 먹고 갔는데 ( 충분할 줄 알았음 ) 딱 한 사이클 도는데 토할 것 같고, 앞이 깜깜해지더니 너무 어지러웠습니다. 심호흡하니 좀 괜찮아져서 그 뒤로는 단계를 낮춰서 운동했어요...! 그리고 자세를 봐주는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돌아다니면서 봐주시기는 하지만 워낙 정신없이 돌아가고 음악소리도 커서 자세를 배우기는 힘들어요.. 자세 봐주는 것보다 '괜찮으세요?' 하며 컨디션 체크해주시는 게 더 많습니다. 

 

f45 프사오 결론은?

사실 저는 f45가 저한테 찰떡일 줄 알고, 바로 결제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인데 너무 충격받았어요. 체험한 날이 유산소라서 더 힘들긴 했지만, 제가 운동하면서도 자세가 정확하지 않다는 걸 느꼈습니다. 옆 사람들이 열심히 하니 나도 해야지!라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 운동 초보들한테는 이게 위험하더라고요.. 물론 운동을 좋아하고 오래 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도 페이스 조절도 충분히 가능하다면 으쌰 으쌰 하는 분위기에서 신나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저는 미련 없이 포기했습니다:)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은 운동이라 후회는 없었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꼭꼭 페이스 조절 잘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