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로그

제주도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 feat 먹어봤던 해물라면 중에 가장 맛있엇던 곳)

by 서르지 2022. 4. 7.
반응형

제주도에 와서 가장 많이 먹는 해물라면

저는 워낙에 국물요리를 좋아해서 집에서도 해물라면을 많이 만들어먹는 편인데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도 당연 해물라면 맛집을 많이 찾아다녔습니다. 서귀포에 호텔이 있어서 그 주변을 찾아보던 중 평점이 높은 곳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거리도 가깝기도 해서 바로 찾아가 보았습니다. 

 

모루쿠다 돼지해물라면
진짜 국물이 미쳤어요!!! 제가 먹었던 수많은 국물 중에 단연 최고..!!!!

모루쿠다
제주 서귀포시 태평로 431번 길 32 1층
매일 11:10 am - 10pm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외관

 

언뜻 보기엔 이자카야 같은 느낌이 있는 모루쿠다에요. 사실 처음엔 그냥 술집 같아 보여서 왜 이렇게 평점이 좋지? 하긴 했어요. (진짜 찐 맛집일 줄이야..!)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내부

 

저희는 여행의 첫날인 금요일 저녁 7시쯤 방문하였고 이 사진을 찍고 바로 웨이팅이 있을 만큼 손님들이 넘쳐났어요. 자갈이 깔려있는 바닥이 특이했어요. 출입문 바로 보이는 테이블 말고도 안쪽으로도 자리가 있는 것 같았어요.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벽면 인테리어

 

음식점이 깔끔하고 예뻤습니다. 벽면에 제주도 바다와 하늘이 보이는 빔이 보였고 바닥에는 아주 깨알 같은 감귤나무까지!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데이트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의 맛을 담은 모루쿠다 메뉴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생선회와 장류 메뉴
제주 맛집 모루쿠다 요리류 메뉴

  잠깐 고민했던 어탕수! 제철 생선으로 튀긴 거라 너무 맛있을 것 같았는데, 먹고 싶은 다른 음식들이 있어서 아쉽게 포기했어요. 나중에 계산할 때 보니까 모루쿠다 육합을 많이 시켜서 드시더라고요.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튀김류, 탕류 메뉴

탕류 시키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아무래도 술 한잔 하기 딱 좋은 가게라서 많이 시키는데 우동면, 라멘 면, 공깃밥은 추가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식사류, 라멘류 메뉴
★해산물 얼큰 라멘 진짜 최고

지금 보니 저희는 이 페이지에서 다 시켰네요. 해산물 얼큰 라멘과 전복, 돌문어장 비빔 덮밥을 시켜보았습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스페셜 주류 메뉴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주류 메뉴 2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일반 주류 및 음료 메뉴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원산지 표기

술 종류도 굉장히 많네요. 원산지도 메인 요리 재료들은 거의 제주산과 국산입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기본 세팅

 

주문을 하고 나니 이렇게 기본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미역, 양배추 피클, 마카로니 샐러드 술집 안주 답네요:-) 미역이 특이해서 주섬주섬 계속 주어먹었습니다.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공지사항

 

테이블에 보니까 이렇게 친절하게 적혀있는 메모판도 있네요. 황게라서 검은색을 띠고 있으니 오해 말고 맛있게 먹으면 되고, 덮밥류는 간간하다고 생각하면 말씀해달라는 내용이네요. 

 

반응형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전복 돌문어 덮밥과 해물라면

 

한 10분에서 15분 정도 기다렸을까요? 어마 무시한 해물라면과 전복, 돌문어장 덮밥이 나왔습니다. 국물 색깔 뽀얀 거 보세요... 돼지뼈로 우린 육수에 해물까지 그냥 색깔만 봐도 알겠더라고요. 진짜 해물라면 맛집이구나....!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해물라면

 

근데 사실 면이 생면이라 해물라면보다는 해물 라멘이라고 해야 되는 게 맞긴 합니다. 면발도 정말 쫀득쫀득하니 맛있고 국물 한입 먹는데 진짜 감탄이 절로 나왔어요. 돼지뼈로 만든 육수는 약간 느끼할 수 있는데 거기에다 시원한 해산물과 청양고추가 추가되니 제가 평생 먹었던 국물음식 중에 최고였습니다. (맛있게 칼칼해서 남편과 크~~~ 하면서 좀 시끄럽게 먹었습니다 :)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전복 돌문어 덮밥 확대샷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전복 돌문어 덮밥 비비고 난 후 사진

 

전복, 돌문어 덮밥입니다. 전복과 돌문어가 푸짐하게 들어있었고 간은 간간하게 약간 삼삼하다 할 수도 있지만 적정선을 잘 맞춘 간이었습니다. 이것도 너무 맛있어서 숨도 안 쉬고 먹었습니다...! 깔끔하고 맛있게 건강한 맛!

 

제주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다 먹고난 인증샷

 

다 먹고 사진을 잘 찍지 않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인증샷 한번 남겼습니다. 사진 찍고 나서 아주 조금 남은 국물도 다 긁어서 먹었답니다 :-) 저기 장국... 맛있는 장국인데 해물라면 먹고 나서는 급이 안되어 안 먹었습니다ㅎㅎㅎㅎ

 

평생 먹었던 국물요리 중에 최고였다!

이번 포스팅은 너무 맛있다는 말을 많이 쓴 것 같네요. 근데 모루쿠다에 지분X, 광고X 절대 아니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첫날에 먹은 음식이었는데 여행 끝날 때까지 모로쿠다 라면 국물 한번만 더 먹고 싶다... 라는 말을 수십번 했어요:-) 다음에 제주도 여행을 또 간다면 재방문의사 500%!! 칼칼한 국물이 끌리는 해물라면을 먹고싶다면 모루쿠다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