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시장은 꼭 들러야 하는 코스!
저희는 제주도 올 때마다 항상 들리는 시장이 있는데 바로 그 유명한 동문시장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회도 맛볼 수 있고, 여러 가지 음식들, 기념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월요일 저녁 7시 반쯤 찾았는데 사람이 없을 줄 알고 야시장이 열릴까? 했는데 깜짝 놀랐습니다! 핫플이 된 동문시장 포스팅 시작할게요!
제주 동문시장
제주 제주시 관덕로 14길 20
매일 8am - 9pm
주차가능 (약 129대로 조금 협소함)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동문시장입니다.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많긴 하지만 동문시장 자체 주차장은 약간 협소합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은 주차를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제주 동문시장 주차비
최초 30분 무료
31분~45분까지 1.000원
15분 초과 시마다 500원
1일 주차 10,000원
저희는 다음날 공항에 가야 해서 동문시장도 전 날 마지막으로 즐길 겸 근처 호텔을 예약해서 차 없이 다녀왔답니다.
예전에는 (3년 전?) 월요일 동문시장을 찾았을 때 너무 휑하고 야시장도 안 열려있어서 기대보다는 걱정하면서 갔는데 이게 무슨 일인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줄 서고, 걸어 다니는 것조차 너무 힘들었습니다. 야시장도 굉장히 많이 열려있는 거 보이시죠?
▼2017년부터 동문시장 찐 사랑 인증!
본격적인 메뉴를 보시기 전에 저희가 2017년부터 제주도를 다녔었는데 그때마다 동문시장에서 샀던 음식들 모음입니다! 찾지 못한 사진도 있지만 이 정도면 진짜 좋아하는 거 맞죠? :-)
동문시장 입구에 가장 먼저 위치하고 있는 전복 버터 밥입니다. 줄이 진짜 길어서 이건 일찌감치 포기했어요. 근데 시장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똑같은 메뉴를 파는 곳이 있는데 거기는 비교적 줄이 짧더라고요. 맛은 거의 비슷할 것 같아서 줄 많이 기다리기 싫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2019년에 동문시장을 찾았던 사진인데 이때 당시에도 매콤 돼지 전복 버터 밥이 보이시죠? 저 때도 인기가 참 많았는데 가격이 살짝 올랐지만 꾸준히 인기가 많네요. 전복 맛은 강하지는 않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던 메뉴입니다.
이곳도 저희의 최애 닭강정 집인데 처음에 감귤 닭강정이라고 들었을 때는 이상할 것 같고 왠지 신호등 치킨 같고... 그래서 꺼려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감귤 마늘맛도 맛있고 생각보다 감귤 크리미 닭강정이 맛있었어요. 작은 거 두 개 시켜서 맛보는 거 강추합니다!
짠 이곳은 클럽이었습니다. 불쇼와 빵빵한 클럽 음악이 나왔고, 판매하시는 분들이 너무 신나게 춤을 추셔서 다들 줄 서면서 구경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곳을 통과하는데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곳도 줄이 꽤 길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냥 김밥도 맛있을 것 같은데 김말이처럼 튀겼네요. 왠지 술안주로 딱일 것 같은!! 저희는 동문시장 입구 쪽이 너무 정신없어서 안쪽으로 들어가니 똑같은 가게가 있어 거기서 구매해보았습니다.
메뉴 구성은 살짝 다르지만 거의 비슷해 보이긴 했습니다. 가격도 똑같네요.
저희는 전복 김밥을 샀습니다. 8천 원이라 전복 맛이 강할 거라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전복 맛은 거의 없었어요... 그냥 김말이 먹은 느낌.. 소스와 튀김 맛으로 그냥 먹었네요.
제주도에서 순대곱창이라니? 처음엔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잖아 하면서 그냥 넘어갔는데 나중에 다시 와서 구매했어요. 제주산 곱창과 순대로 만든 순대곱창이라니!!
칼칼한 게 당겼던 저녁이라 매운맛으로 선택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이 있었으면 볶아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잡내 전혀 없었고, 부드럽고 그냥 존맛탱!! 만원 치고는 양이 약간 적은 게 아쉽긴 했지만 최고였습니다! 많이 맵지 않았고 신라면보다 살짝 매운 정도?
제주 동문 시장하면 저렴한 회는 빠질 수 없죠? 아주 큰 크기는 아니지만 충분히 맛을 볼 수 있는 사이즈고 무엇보다 가격이 너무 착해요.. 저희는 마감할 때 와서 참돔과 도다리 두 개를 총 2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쫀득쫀득 회 강추...! 물론 아주 싱싱하고 더 푸짐하게 드시고 싶으면 횟집을 추천드리지만 저희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었답니다. 큼직큼직하게 썰려있고 아래 아이스팩도 깔려있습니다. 케리어에 몇 개 담아오고 싶었어요.
여기는 고기 국숫집인데 제주 동문시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베지근 국수 가게예요. 국물이 필요할 것 같아서 찾아보다가 고기국수가 있길래 포장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포장은 가능하지만 국물이 식을 까 봐 걱정된다며 잘 포장해주시겠다고 해서 참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가게 내부에 테이블도 있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찍지는 못했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더 많습니다! 이곳도 너무 추천하는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매일 먹고 있는 천혜향과 한라봉 주스! 여기 여사장님 너무 친절하셔요! 말씀도 너무 예쁘게 하시고 가격도 착하고 무엇보다 주스 너무 맛있어요 양도 다른 곳보다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이 날 마지막 만찬을 했습니다. 맥주까지 제주 위트 에일! 다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콤한 거, 진한 국물, 회, 튀김 아주 조합이 훌륭하죠? 디저트까지 제주 천혜향!
먹고 싶은 거 다 있는 제주 동문시장
여러 가지 음식들이 많은 제주 동문시장! 음식뿐만 아니라 기념품도 다른 곳보다 저렴하더라고요.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면 뭔가 너무 핫해져서 명동 느낌 나는 메뉴들이 예전보다 많이... 있다는 거(?) 아쉽긴 했지만 제주 뷔페 느낌으로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던 동문시장이었습니다.
'맛집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feat 제주 생선으로 만든 피쉬 앤 칩스) (2) | 2022.04.12 |
---|---|
2022 프로야구 개막 잠실 주경기장 먹거리 총정리 (2) | 2022.04.10 |
제주도 서귀포 맛집 모루쿠다 ( feat 먹어봤던 해물라면 중에 가장 맛있엇던 곳) (5) | 2022.04.07 |
스타벅스 제주서해안로 DT점 공항 근처 카페로 추천 (feat.2022년 스타벅스 벚꽃 MD) (2) | 2022.04.06 |
빽다방 베이커리 제주사수점 (착한 가격에 오션뷰까지 있는 제주공항근처 카페! ) (4) | 2022.04.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