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로그

제주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feat 제주 생선으로 만든 피쉬 앤 칩스)

by 서르지 2022. 4. 12.
반응형

내가 알던 피시 앤 칩스가 아니야!

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이후로 성산일출봉 정상까지 찍고 온 게 처음이라 너무 배가 고팠습니다. 폭풍 검색을 하니 거의 한식만 많이 있어서 특별한 음식을 먹고 싶었던 저희의 눈에 확 들어온 시안! 이곳은 뼈 등심 돈가스와 제주 생선으로 만든 피시 앤 칩스가 유명했어요. 창가도 성산일출봉 뷰라 기대하면서 가보았습니다.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외부 모습

작은 골목길을 지나 나오는 레스토랑&카페 시안. 유채꽃이 피는 3-4월이라 마당에 핀 꽃과 가게가 참 아기자기해서 예뻐 보였어요.

시안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8번 길 23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open 11am close 8:20 pm
브레이크 타임: 3pm-4:30 pm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내부

약간 점심시간보다 빠르게 갔어서 매장에는 저희와 다른 한 팀이 있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작은 소품들이 많아요!

성산일출봉 뷰가 보이는 시안

저희 테이블 바로 옆 통창이 있는데, 성산일출봉 뷰와 유채꽃 조합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날씨가 조금만 더 따뜻했다면 유채꽃 바로 옆 야외에서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성산일출봉 맛집 시안 기본세팅

깔끔하게 세팅이 놓여있습니다. 물통에 레몬도 넣어있는 센스! 저희는 성산일출봉 등산(?)하고 온 후라 정말 벌컥벌컥 마셨답니다. 

반응형
시안 메뉴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메뉴 1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메뉴2

식사 손님 커피 주문 시 50% 할인해주신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배도 고프기도 했고 이것저것 다 먹고 싶어서 뼈 등심 돈가스, 피시 앤 칩스,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를 골랐습니다. 파스타는 기본이 맵다고 하네요. 이 점도 서빙해주시는 분께서 한 번 더 여쭤봐 주십니다:-) 매운 거 너무 좋아 좋아!

선산일출봉 근처 시안 식전빵과 소스

식전 빵과 각종 소스입니다. 저 식전 빵은 어니언 무슨 빵인가 봐요. 아주 향긋하고 고소한 양파 향기가 물씬 나는 맛있는 빵이었어요! 이렇게 정성스럽고 맛있는 식전 빵은 또 처음이네요. 피시 앤 칩스 찍어먹을 마요네즈 소스, 케첩과 직접 만드신 피클, 할라피뇨, 김치까지 뭔가 소스만 봐도 저희가 정말 다양하게 시킨 것 같네요:-)

성산일출봉 맛집 시안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아주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는 파스타예요. 새우도 완전 통통하고 통전복까지.. 원래 사진을 몇 장 더 찍었어야 했는데 진짜 너무 배고프기도 하고 맛있어서 순삭 했어요. 숟가락으로 긁어먹음... 저는 매운 음식을 엄청 좋아해서 사실 맵다는 느낌은 못 받았고, 맵찔이 남편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히려 약간 매운 게 더 감칠맛이 있는 것 같아요!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뼈등심 돈까스

이런 비주얼 돈가스 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깜짝 놀랐어요. 뼈를 잡고 뜯어먹어야 하나 생각했답니다. 생긴 것만큼(?) 고기도 부드럽고, 싱싱하고... 그냥 맛있어요. 이것도 정말 순삭 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찍먹이지만 이런 바삭바삭한 부먹은 맛있게 먹는답니다:-)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시안 피쉬 앤 칩스

여러분 피시 앤 칩스 꼭 드세요! 두 번 드세요.. 세 번드 셔도 돼요. 진짜 제가 알고 있던 그 피시 앤 칩스가 아니라 정말 고급진 맛있어요. 입에서도 살살 녹고..맛이 미쳤어요! 피쉬 앤 칩스는 제주 자연산 참돔 또는 벵에돔으로 만드는데 그날그날 달라요. 저희가 갔을 때는 벵에돔으로 만드셨다고 하는데 진짜 너무 부드러워서 깜짝 놀랐어요!

 

뷰 맛집 피시 앤 칩스 맛집! 

사실 이런 멋있는 뷰가 있는 가게는 가격도 엄청 비싼데 이곳은 가격도 적절하고 특히 피시 앤 칩스가 너무 맛있었어요. 다 먹어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너무 많이 시킨 탓에 감자튀김으로 조금 남기긴 했지만 메인 음식은 정말 숟가락을 싹싹 긁어먹었네요. 파스타는 제 입맛에는 전혀 맵지 않았다는 점 참고하시고! (매운 거 좋아하긴 함) 성산일출봉 탐방하시고 나서 한 끼로 두 번 세 번 추천합니다! 짱짱 (아주 친절하신 건 안 비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