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만들기

비 오는 날 딱 어울리는 초간단 김치 우동 레시피

by 서르지 2022. 7. 22.
반응형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우동 국물

여름이긴 하지만 날씨가 우중충 할 때 아니면 에어컨 켜놓고 먹는 뜨끈한 국물은 참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우동 사리를 항상 쟁여놓고 우동 국물이 생각나는 날에 잘 끓여먹는데 정말 간단하답니다! 우동 사리는 정말 휘뚜루마뚜루 아이템! 사리에도 넣고, 우동도 해 먹고! 초간단 김치 우동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김치 우동 한 그릇

 

기존 우동국물에 김치가 더해지면 칼칼하게 참 맛있답니다. 

 

김치우동 준비물

김치 우동 준비물
우동사리, 쯔유, 김치 
선택사항: 무, 다시마, 어묵

쯔유에 간이 거의 다 되어있어서 무와 다시마는 있으면 넣어주세요. 저는 쯔유를 많이 써서 이마트 노브랜드 쯔유를 쓰는데(가격 저렴한 편) 솔직히 맛은 기꼬만 혼쯔유가 더 맛있긴 한 거 같아요. (노브랜드 정말 사랑하지만 기꼬만 혼쯔유가 더 간이 잘되어있고 맛이 풍부하다고 해야 되나..?) 

반응형

김치우동 준비물- 우동, 어묵

 

얼마 전에 부산을 다녀와서 냉장고에 부산 어묵이 많아 한번 꺼내보았습니다. 어묵 꼭 안 넣어도 맛있어요! 우동은 뜨거운 물 부어서 살짝 데쳐주었어요. 기름이 뜨지 않는 깔끔한 국물을 원하신다면 이 과정은 필수랍니다. 

 

김치우동 육수 만들기

 

먹고 싶은 국물 양만큼 물을 넣고, 무와 다시마를 넣어주세요! 저는 국물을 좋아해서 2인분용 500ml 넣었습니다. 

 

김치우동 육수에 쯔유 넣은 모습

 

조금 끓이다가 쯔유를 넣어주시는데, 사실 쯔유는 아주 맛있는 간장(?)이기 때문에 양을 맞추는 게 어렵지 않아요! 색깔이 우동 국물 색깔이 나오면 중간중간 간 보면서 맞추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만들면서 세어봤는데 밥 숟가락으로 17스푼 정도 나오더라고요. (계량컵 따윈 없다...)

 

김치 우동 육수에 김치와 우동사리 넣기

 

물이 끓고 한 5~10분 정도 뒤에 김치와 우동사리, 어묵을 몽땅 넣어줍니다. 그러고 나서 우동이 불지 않을 정도로만 끓여주면 완성!

 

김치우동에 청양고추 넣기

 

완성! 이 아니라 칼칼함을 위해 청양고추도 살짝 넣어줍니다. 

 

김치우동 그릇에 담은 모습

 

예쁜 그릇에 담으면 진짜 완성입니다. 저는 무를 따로 빼진 않았어요. 국물에 부들부들해진 무 먹는 것도 맛있어서요.

 

김치우동 완성 샷

 

면발도 불지 않고 잘 끓여졌어요! 저는 이번에 이마트 노브랜드 우동사리를 처음 사보았는데 괜찮았어요! 가격도 착하고 앞으로는 많이 구매할 것 같아요:)

 

김치어묵우동 완성

 

탱글탱글한 어묵도 우동과 참 잘 어울려요. (어묵은 역시 부산어묵?!?) 근데 굳이 어묵이 없어도 김치 우동은 충분히 맛있답니다.

 

김치우동 두 그릇

 

남편과 한 그릇씩 나눠먹었어요. 물론 우동만 먹은 건 아니었지만...! 비가 오는 날씨였는데 집에서 에어컨 틀어놓고 뜨끈한 국물 먹으니 이렇게 좋을 수 없더라고요. 국물이 생각날 때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