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설

가다실 9 저렴하게 접종 가능한 곳 (접종간격, 부작용) - 청량리 연세참이비인후과 강추!

by 서르지 2022. 1. 6.
반응형

유일하게 백신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가다실 9

 20대 때부터 가다실을 맞아야 된다고 듣긴들었는데 가격이 비싸서 그냥 잊고 살았던 가다실. 최근에 같이 일하는 동료선생님께서 맞아야된다고 하셔서 이번엔 꼭 실천에 옮기기로 약속하고 남편 휴가에 맞춰서 가다실을 맞으러 갔습니다. 정말 비싸긴 비싸더라고요. 한 번 접종에 20만 원 하는 곳이 많았고 3회면 거의 60만 원. 물론 더 비싼 곳도 정말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친한 동료 선생님이 싸고, 주사도 안 아팠다는 곳을 소개해줘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다실9 썸네일

 

우선, 가다실 9는 왜 맞아야 할까?

국내 유일의 9가 자궁경부암 백신, 남녀 모두 접종 가능한 백신, 자궁경부암 관련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백신입니다. 예전에는 4가 백신이었는데 무려 5가지나 더 추가되어 현재는 9가지 유형의 관련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려 96.7%나 예방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 (사진은 가다실9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맨 아래 사이트 링크 걸어놨습니다.)

 

가다실로 예방가능한 질병

여성은 자궁경부암 16,18,31,33,45,52,58 형 관련 질환, 남자는 6,11형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 고위험군 유형

그중 고위험은 16,52,58,18,31,33형인데 여성분들은 꼭 맞으면 좋을 것 같아요. 

 

가다실 백신에 대해서

접종 대상: 만 9-26세 남성, 만 9-45세 여성 ( 성경험 전 백신을 접종받는 것이 이론상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미 성경험이 있다면 더 낮은 효과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접종 일정: 총 3차를 접종하게 되며, 1차 접종 후 2개월, 6개월 되는 시점에 2차, 3차를 접종하게 됩니다. 

가다실 접종간격

부작용: 접종 부위가 아프거나 발진, 발열, 오심,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하루 이틀 사이 회복

 

 

https://www.gardasil9.co.kr/index.html

 

가다실9 –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을 통해 HPV 질환을 예방하세요

남녀 모두 예방이 필요한 인유두종바이러스! HPV 백신 가다실9은 HPV 질환 및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품 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 가다실 9 주요 안전성 정보 (Selected Safe

www.gardasil9.co.kr

가다실 9 홈페이지가 따로 있더라고요. 더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2021년이 끝나기 전에 1차 접종을 하러 갔습니다. 가면서도 '내가 암이 걸릴까?' 하면서 '그냥 맞지 말까?'라고 약간 고민도 하긴 했지만 꾹 참고 갔습니다.  

 

 

 

청량리역에서 바로 보이는 상가에 있었습니다. 역에서도 가까워서 청량리역이 가깝다면 점심시간이나 퇴근시간에 잠깐 들려서 접종해도 될 것 같더라고요. 

 

청량리 연세참이비인후과 미주상가
미주상가 입구

 

상가가 자체가 길어서 정문이 3개 정도 있더라고요. 지금 보니 3번 출구라고 친절하게 걸어놓으셨네요. 역 기준으로 제일 멀리 있는 정문으로 가시면 되는데 멀지 않습니다. (메가 커피 방향으로 오시면 됩니다)

 

미주상가 안내도

 

상가가 큰 편이라 여러 상점들이 입점해있네요. 연세 참 이비인후과는 3층에 있어요! (숨은 그림 찾기) 309호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연세참이비인후과

 

엘리베이터 내려서 오른쪽에 보시면 연세참 이비인후과가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 보니까 줄이 길게 서있는 포스팅이 많더라고요. 가다실을 저렴하게 접종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었어요. 

 

연세참이비인후과 진료시간

 

벽에 진료시간도 적어 놓으셨습니다. 월-금 : 오전 9시 ~ 오후 8시 / : 오전 9시~ 오후 2시, 시간만 된다면 퇴근시간 끝나고도 올 수 있고, 토요일 진료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사실 주말진료가 없었으면 2차를 못 맞을 상황이라 다른 곳으로 가려고 했는데, 토요일도 가능해서 바로 이곳으로 오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연세참이비인후과 병원내부

 

넓지는 않은 곳이었고, 저기 보이는 곳이 데스크입니다. 간호사 선생님 한분이 계셨고 접수를 도와주셨습니다. 가다실뿐만 아니라 대상포진, 독감주사도 접종 가능했고, 홍조 치료, 보톡스, 화이트닝 같이 다른 주사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데스크에 여러 가지 면허증이 있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가립니다. 가림 가림 가림~~

 

2021년 12월 기준으로 12월까지 특가로 45만 원에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제로 페이를 이용하면 40만 5천 원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가다실로 유명한 병원이라서 오기 전에 예약을 해야 되는지 전화로 문의했었는데 예약은 따로 필요 없고, 제로 페이 어플 사용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

 

제로페이 이용방법

[제로 페이 이용방법] 이렇게 제로페이 어플을 설치한 후 구매하기 -> 서울사랑 상품권 -> 상권 회복 특별지원 상품권(동대문구) 이렇게 진행하시면 45만 원 -> 40만 5천 원으로 구매하시고 결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품권 종류가 너무 많아서 병원에 도착해서 한번 더 여쭤봤는데 의사, 간호사 선생님 두 분 다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셨어요. 보통 이렇게 접종 가능한 병원은 아무래도 회전율도 많고, 기계식으로 불친절하게 알려주시는 경우가 많은데 제로 페이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덤으로 할인까지!!)

 

우선 간단하게 접수증과 설문지(현재 열나는지, 임신 계획이 있는지 등등등)를 작성하고 나서 한 1~2분 대기했는데 바로 불러주셨습니다. 간혹 가다 저혈압 오는 분들도 있다고 하시면서 접종 후 5분 정도 있다가 가라고 하셨습니다. 울렁거리거나 어지럽거나 하면 바로 알려달라고 하셨는데 그런 증상 없이 후다닥 끝났습니다. 

 

가다실 책자

 

2차, 3차는 따로 문자가 가지 않고 이렇게 날짜가 적힌 카드와 책자를 주셨습니다. 왜 맞아야 하는지, 어디에 예방 가능한지 보기 쉽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2차, 3차는 2월과 6월에 맞을 예정인데 일찍 오진 말고 1~2주 정도 늦게 오는 건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맞고 나니까 너무 후련하네요! 어떻게 보면 조금 늦긴 했지만 그래도 남편이랑 맞아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금방 끝날 거 왜 여태껏 미루고 있었을까요ㅠㅠ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은 예방일 뿐 맞았다고 끝은 아니고 정기적으로 검진도 하고 조심해야겠죠? 2,3차도 까먹지 말고 잘 챙겨서 맞아야겠습니다! 

 

https://www.gardasil9.co.kr/?utm_source=naverbs_pc&utm_medium=sa&utm_campaign=gardasil9_2021&utm_content=title 

 

가다실9 –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을 통해 HPV 질환을 예방하세요

남녀 모두 예방이 필요한 인유두종바이러스! HPV 백신 가다실9은 HPV 질환 및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품 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 가다실 9 주요 안전성 정보 (Selected Safe

www.gardasil9.co.kr

 

가다실9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