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문시장 먹거리 총정리 최신버전, 주차 꿀팁
제주도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동문시장이죠! 저도 여행 갈 때마다 꼭 빠지지 않고 가는 것 같아요. 이번에 정말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왔는데 주차 꿀팁까지 알게되어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제주동문시장은 갈때마다 더 핫해지는거 실화입니까? 😄
제주동문시장
공항에서는 10분 이내 거리, 시내버스 이용 시엔 동문로터리, 동문시장, 중앙로로 알아보시면 좋다고 하네요!
매일 8:00 ~ 21:00 영업
확실히 금, 토, 일이 활발한 것 같긴 해요! 9시 넘어서도 야시장은 하긴 했어요.
금요일 저녁 이후라 그런지 야시장 분위기도 장난 아니고, 사람들도 엄청 많았어요!
기념품 파는 곳들은 문을 닫는 분위기였고, 야시장은 점점 더 핫해지더라고요 😄
저희는 먼저 천혜향, 우도 땅콩 수제 아이스크림을 물면서 시작했답니다!
★ 여기서 꿀팁은 우도 땅콩보다 천혜향이 100배 더 맛있어요! 우도 땅콩은 뭔가 살짝 부족한 맛인데 천혜향은 10개 먹고 싶은 맛!
혹시 감귤 닭강정 드셔보셨나요? 1~2년 전에 처음 봤을 때 음식 가지고 장난친다고 말했었는데 진짜 맛있어요! 감귤 마늘맛, 한라봉 크리미 반반을 꼭 주문해 간답니다!
뭔가 그 오묘한(?) 맛이 있는데 맛을 해치지도 않고, 신기하게 맛있답니다!
각종 과일 오메기떡, 따끈따끈한 핫바도 팔고 있습니다.
제주동문시장 초입에 항상 있는 흑돼지 철판구이! 예전에는 밥이랑 볶아주셨던 구성이었는데 구성은 살짝 달라졌지만 볼 때마다 엄청 줄 서있더라고요!
불쇼도 볼거리! 🔥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예전에 아누누님께서 통귤탕후루 드시던 걸 봤는데 이곳이더라고요! 탕후루의 인기는 👍
저희는 탕후루 대신 착즙주스 2병을 구매했습니다!
진짜 눈앞에서 착즙 해주시더라고요. 뭔가 설국향이 같이 들어있어서 더 상큼한 느낌?
랍스터도 있고, 돌돌 만 오코노미야끼(?)도 맛있어 보였어요!
제주동문시장 하면 빠질 수 없는 것 중에 하나가 회죠! 가격도 저렴해서 항상 먹었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우리 식당에서 주문해 봤어요
회구성이 좋았어요! 회 종류 3개에 2만 원이었고, 카드가 됐습니다! ( 예전에는 현금으로만 드렸었는데 좋아요! )
기본 양념장 말고도 묵은지, 막장, 락교도 따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먹거리 총정리하다 보니 끝이 안 나네요! 🫥 너무 많아요! 이쯤 어디에 손흥민 닮으신 분도 있어서 (만두집에 계셨던데..?) 사람들이 사진 찍고 그러더라고요
실제로 뵈니 신기했어요! 연예인 보는 느낌 👍
닭꼬치 길이가 어마무시했지만 가격도 만원이라는 것..!
이제 숙소로 가려고 걸어가는데 소금빵 아이스크림이 보이더라고요? 와... 이것 때문에 다음날 또 왔어요! 지~인짜 맛있음!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이라고 적혀있던데 너무 맛있었어요!!! 그 어떤 아이스크림 보다 최고였음.. 또 먹고 싶어요!! 솔브레 저장해 놨다가 또 와야지❤️
야무지게 이것저것 사 와서 야식을 즐겼습니다! 제주동문시장은 조금씩 조금씩 사서 먹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행복했습니다 ❤️
💡 주차 꿀팁! - 북수구공영주차장 찍고 오세요!
보통 알려주는 곳은 주차로 많이 혼잡하기도 하고 그런데 여기는 진짜 좋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금요일 오후 9시였거든요? 공간이 엄청 여유롭더라고요!
무인정산기는 있지만 따로 정산을 안 했어요!
심지어 다음날 토요일 밤 9시에 또 왔었는데 사람 더 없는 거 실화..?
엘리베이터까지 있어서 편하게 지상으로 올라갈 수 있었어요. 이 정도면 시설 대박이죠? 다음번에 제주동문시장에 오실 일 있으시면 이쪽에 주차하면 편하게 구경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